로고

아산중, 2023 전국 춘계남녀하키대회 우승…6연패 위업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4/07 [17:45]

아산중, 2023 전국 춘계남녀하키대회 우승…6연패 위업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4/07 [17:45]

 

▲ 2023 전국춘계남녀하키대회 남중등부에서 6연패를 달성한 아산중학교 하키팀 기념 촬영 모습. /제공=아산중학교


아산중학교 하키부가 강원도 동해시 썬라이즈 하키장에서 열린 2023 전국춘계남녀하키대회에서 6연패를 달성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7일 아산중학교에 따르면 이 학교 하키부는 준결승전에서 김해서중을 상대로 11대 0으로 이기고, 결승전에 올라 창성중을 맞아 3대 1 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상 부문에서는 3학년 박성호 군이 최우수선수상을, 3학년 김정훈 군이 최다득점상을 수상했다. 아산중 정용균 감독이 감독상, 정용우 코치는 지도자상을 각각 받았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아산중 하키부는 2018년부터 춘계 남녀하키대회 6연패를 달성하는 위업을 이뤘다

 

 

 

 

▲ 이순신고등학교, 2023 생명존중 등굣길 캠페인 및 상담주간 체험부스 운영

 

이순신고등학교, 2023년 생명존중 등굣길 캠페인 및 상담주간 체험 부스 운영

 

이순신고등학교(학교장 김태균) Wee클래스는 2023년 상담주간을 맞이해 3.13.(월) ~ 4.7.(금)까지 친구사랑 및 생명존중 분위기 확산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특히 마지막 날인 7일(금) 오전엔 또래상담자(생명존중동아리)를 중심으로'등굣길 캠페인'을, 같은 날 점심시간엔 상담주간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순신 고등학교는 7일(금)에 등교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또래 상담자들이'사랑의 초코파이'를 나눠주고, 학업중단예방, 자살예방, 학교폭력예방, 사이버폭력예방 등을 알리며 친구들에게 작은 행복을 전달했다. 

 

또한 점심시간을 이용해 상담체험 부스를 만들고,'친구에게 희망의 메시지 전달하기'와'행복한 미션 수행'행사를 실시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이번 상담 주간 내 Wee클래스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감 또는 생명'으로 타이포그라피 만들기 △'생명존중'또는'친한친구'로 사행시 쓰기 △가로세로 퀴즈 △희망하는 학생 대상 성격검사 실시 △자신과 친구들을 이해하는 시간 갖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태균 학교장은 이번 상담주간과 등굣길 캠페인 및 상담체험부스를 지켜본 결과   "신설고등학교인 우리 학교에 Wee클래스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새 학년에 들어와 학교가 낯설고 심리적인 부담과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는 시기에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교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좋은 것 같다" 며 "지속적인 캠페인과 상담체험활동을 통해 학교 내 친구사랑과 생명존중의 분위기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