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6월 14일 소식(온양5동, 송악면,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6/14 [08:12]

6월 14일 소식(온양5동, 송악면,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6/14 [08:12]

▲ 온양5동,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진행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행정복지센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아산시 온양5동행정복지센터(동장 안금선)는 지난 12일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 동참한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은 경제적 어려움, 건강문제 등으로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이웃을 함께 찾기 위해 농협, 약국 등 주민 접근성이 좋은 곳을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 제보 등의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안금선 온양5동장은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행복키움추진단 단원들께 감사드리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캠페인을 통해 위기가구에 대한 관심과 제보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지원물품(물김치)

 

▷송악면, '관심 한 스푼, 김치냠냠!' 행사 진행

 

아산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손준배)은 13일 '관심 한 스푼, 김치냠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바다양푼이동태탕 아산초원점(대표 이정선)의 직접 담근 물김치를 지원받아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에 지원했다.

 

물김치를 지원받은 노 모 어르신은 "물김치를 담그려면 손이 많이 가서 못 담갔었는데, 이렇게 가져다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무더위로 인해 어르신들이 입맛을 잃기 쉬운데 시원한 물김치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심 한 스푼, 김치냠냠!'은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추진단장 손준배)과 협약을 맺은 바다양푼이동태탕(대표 이정선)와 함께 격월로 저소득 독거노인에 물김치를 지원하고 있다.

 

 

▲ 열무·파김치 나눔 행사 모습

 

▷인주면행복키움, 폭염대비 여름맞이 열무·파김치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최경만, 이규일)은 13일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맞이 열무·파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사랑의 일촌맺기 대상자와 홀몸 어르신 4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김치를 전달하고, 냉방시설 상태도 점검해보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였다.

 

이규일 단장은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어려운 이웃들이 여름 제철 김치를 드시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경만 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신 추진단에게 감사드린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5동, 송악면, 인주면 관련기사목록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