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재단, '2024년 도고면 오암1리 쪽파축제 성료
|
아산시먹거리재단 아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 10일 도고면 오암1리 쪽파축제를 개최했다.
도고면 오암1리 쪽파축제는 2024년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직접 축제 기획부터 부스 및 행사를 주관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거쳐 개최된 축제이다.
도고면 오암1리 쪽파축제는 '우리마을에 놀러와!' 라는 슬로건을 걸고
△ 쪽파 먹거리 △ 쪽파 볼거리 △ 쪽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아산시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하며 강화된 주민들의 역량을 발휘하는 축제로 운영되었다.
오암1리 이동우 이장은 "마을주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 오암1리 특색을 담은 마을 축제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우리 마을 공동체 활동을 위해 함께해주는 오암1리 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재)아산시먹거리재단은 8일, 아산시보건소와 함께 재단직원 및 생산농가,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단 강의실에서 폭염 대응과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보건소 응급의료대응팀의 지도로 돌발사고 발생 초기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능력과 마네킹을 사용한 심폐소생술과 기도폐쇄 대처법 등 응급처치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이상득 아산시먹거리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재 및 응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는 기회가 되어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먹거리재단은 직원의 역량과 소양 증진을 위해 지난 6월에는 고객응대교육을 8월에는 양성평등 교육과 로컬푸드 교육을 연속으로 실시한 바 있으며 하반기에도 직무 스트레스 관리, 청렴교육, 예산회계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건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