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6월 5일 소식(온양2동, 영인면, 염치읍,)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6/05 [08:33]

6월 5일 소식(온양2동, 영인면, 염치읍,)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6/05 [08:33]

▲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 기념촬영 모습

 

▷온양2동 주민자치회,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 실시

 

아산시 온양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용호)는 지난 5월 2일부터 5월 30일까지 관내 거주하는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치계획형 사업으로 선정 5회차 실시하였으며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육을 위주로 실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궁금하다 스마트폰 △내가 말 하니까 스마트폰이 글을 쓴다 △내가 만든 내 자서전 △햄버거 먹으러 가자~ △여기는 아산 경찰서 지능범죄 수사팀입니다 등 실생활 및 범죄예방에 관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용호 회장은 "작년 교육 후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에 조금 더 알찬 교육을 진행했다"며 "좀 더 교육의 시간이 주어졌으면 하는 어르신들의 바람으로 향후에도 정기적인 교육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진행

 

▷영인면 새마을협의회, 따뜻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아산시 영인면 새마을협의회(회장 허응수, 오선숙)가 4일 영인면 경제사업장에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농번기로 바쁜 시기에도 불구하고 아침부터 약 40명의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직접 100단의 열무 등을 다듬고 절이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열무김치는 밑반찬 및 라면과 함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이 가정방문하여 전달했다.

 

영인면 새마을협의회 허응수, 오선숙 회장은 "정성껏 만든 열무김치가 주변의 어려운 분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찾아가는 자치계획 컨설팅 1차 워크숍 진행

 

▷염치읍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자치계획 컨설팅 1차 워크숍 실시

 

아산시 염치읍 주민자치회(회장 홍문기)는 4일 찾아가는 자치계획 컨설팅 1차 워크숍을 진행했다.

 

자치계획개념 이해 및 토의방법에 대한 강의 후 모둠별로 마을지도를 이용해 마을자랑거리, 필요성, 문제점 등 의제에 대하여 자유로운 토의를 진행하여 의제 문제 해결방안, 문화유산 계승방안 등 염치읍 발전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자치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보냈다.

 

6월 18일 진행되는 2차 워크숍에는 1차 워크숍에서 토의한 내용을 토대로 2025년도 염치읍 주민자치회 발전과 주민을 위한 자치계획 의제제안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홍문기 회장은 "주민들의 위임을 받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염치읍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2동, 영인면, 염치읍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