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6월 19일 소식(배방읍, 송악면, 염치읍, 영인면, 신창면, 둔포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6/19 [07:56]

6월 19일 소식(배방읍, 송악면, 염치읍, 영인면, 신창면, 둔포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6/19 [07:56]

▲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배방읍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

 

아산시 배방읍청소년지도협의회는 18일 아산세교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지도위원 및 배방읍 직원, 아산세교초 학부모회 임원 및 학교 관계자 등 10여 명과 함께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지켜보지 말고 지켜주세요'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참가자들은 '학교폭력 사이버폭력 OUT, 사이좋은 우리 행복한 학교'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신고·상담 번호가 기재된 홍보물품을 배부하여 학교폭력 발생 시 대응하는 방법을 지도했다.

 

배방읍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들은 "이번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창덕 읍장은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청소년지도위원들과 협조해 주신 학교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소년 지도 활동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행복키움추진단과 온양노인복지센터 업무협약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온양노인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손준배)은 18일 온양노인복지센터(센터장 홍지우)와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연계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홍지우 센터장은 "독거노인 생활관리사와 송악면 행정복지센터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생활지원사 1:1결연된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정기적인 방문과 후원물품을 전달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온양노인복지센터가 우리 송악면의 취약계층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분들의 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이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행복키움추진단과 청우회 후원협약 기념촬영 모습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고영경, 허문욱)과 아산 청우회(대표 김태균)는 18일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나눔 활동을 위한 후원 협약을 진행하였다.

 

청우회는 관내 복지취약계층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과 협력하여 다양한 후원과 지원을 하기로 약속했다.

 

김태균 대표는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과 뜻깊은 일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허문욱 단장은 "협약을 체결해 주신 청우회에 감사 인사를 전달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청우회와 함께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영경 읍장은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신 청우회에 감사드린다"며 "관내 복지사각지대와 어려운 이웃들이 도움받아 행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영인면 여름꽃 식재 모습


▷영인면, 국토공원화 사업 도로변 곳곳에 여름꽃 식재

 

아산시 영인면행정복지센터(면장 성은숙)는 여름을 맞이하여 영인면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하고자 여름꽃을 식재하는 국토공원화 사업을 18일 완료했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 주요 도로변, 각 마을 진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여름꽃(일일초, 베고니아, 안젤로니아 등) 12,000본을 심어 여름맞이 시원한 가로화단을 조성하였다.

 

성은숙 면장은 "주요 도로변과 마을 입구에 꽃동산과 꽃길을 조성하여 영인산 등 지역을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이미지와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꽃길조성 잡초 제거 활동


▷신창면노인회 '별빛봉사단', 꽃길조성 봉사활동 실시

 

아산시 신창면노인회 '별빛봉사단'은 18일 옛 신창역 폐철길에 꽃길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별빛봉사단은 신창면 20개 마을 경로당 노인회장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올해 4월부터 옛 신창역 앞 폐철길 200미터에 꽃길을 조성하는 봉사활동을 월 1회 실시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은 식재한 해바라기 꽃길에 잡초를 제거하는 작업을 한시간 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실시했다.

 

오세근 노인회 신창면분회장(별빛봉사단장)은 "더운 날씨에 땀을 흘리며 힘든 작업을 함께해 주신 단원에게 감사하다"며 "이 길을 걷는 주민이 꽃을 보며 좋아할 생각을 하니 힘들지만 기쁘다"라고 했다.

 

 

▲ 캠페인 진행 모습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 고독사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아산시 둔포면행정복지센터(면장 오배환)는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유영숙)과 함께 18일 고독사 예방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날 캠페인을 함께한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은 거리가 멀어 복지 정보를 접하기 힘든 마을회관 등을 방문하여 고독사에 취약한 대상자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고, 아산시 고독사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안부살핌 앱 '잘지내YOU'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오배환 면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독사 문제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고민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인적 물적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영숙 단장은 "캠페인 활동으로 고독사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예방을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고독사 예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배방읍, 송악면, 염치읍, 영인면, 신창면, 둔포면 관련기사목록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