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7월 12일 소식(온양6동, 선장면, 온양5동, 온양3동, 송악면,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7/12 [08:02]

7월 12일 소식(온양6동, 선장면, 온양5동, 온양3동, 송악면,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7/12 [08:02]

▲ 감자후원 기념촬영 모습

 

▷나눔터봉사단,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에 감자 500kg 후원

 

나눔터봉사단(회장 이은성)은 지난 10일 아산시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을 방문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감자 500kg을 후원했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은 관내 사회복지관 및 경로식당, 지역아동센터 및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은성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 힘들게 지내시는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하게 됐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인묵 온양6동장은 "꾸준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돌아보고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터봉사단은 지난 2월 온양6동에 저소득 가정을 위한 치킨 20마리를 후원했으며, 아산시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건강한 여름나기, 열무김치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 여름맞이 열무김치 나눔 시행

 

아산시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김진화)은 11일 '건강한 여름나기,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시행했다.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저소득 취약계층 45가구에 열무김치(3kg)를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과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김치를 받은 어르신은 "장마에 지쳐 입맛을 잃었는데 열무김치 비빔밥을 해 먹으면 기운이 날 것 같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 덕분에 이번 여름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진화 단장은 "시원한 열무김치로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모완 면장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행복키움추진단에 감사드리며, 선장면도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온양침례교회 후원 삼계탕 전달식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취약계층 50가구에게 여름나기 삼계탕 후원

 

아산시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안금선, 민간단장 강연식)은 11일 온양침례교회(담임목사 김병철)로부터 삼계탕 50인분을 후원받았다.

 

이날 후원받은 삼계탕은 온양5동여성자원봉사단(단장 이미정) 단원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1:1 결연을 맺은 취약계층 5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병철 목사는 "올여름은 많은 비와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취약계층분들에게는 건강한 식생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건강한 여름을 나시라고 삼계탕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안금선 온양5동장은 "매월 삼계탕을 직접 만들고 후원해 주신 김병철 목사님과 온양침례교회 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온양5동여성자원봉사단 단원분 모두 건강한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양침례교회는 2022년 8월 온양5동행복키움과 후원 협약을 맺고 매월 삼계탕을 후원하고 있다.

 

 

▲ 소쿠리 담장갤러리 전시 단체촬영 모습

 

▷온양3동 주민자치회, 제32회 2024 소쿠리 담장갤러리 전시

 

온양3동 주민자치회(회장 변정섭)는 11일 아산시 모종동 한라동백아파트 소쿠리 담장갤러리에 「숨, 그림 전시회」 라는 부제로 총 32점의 작품을 전시하였다.

 

'숨'이란 주제처럼 편안하게 힐링되는 시간을 가지자는 의미의 온양3동 학생들이 그린 서정적인 색채의 캔버스화이며, 오는 9월 29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변정섭 주민자치회장은 "오고가는 모든 주민들이 작품을 감상하며 휴식을 얻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효근 온양3동장은 "소쿠리 담장갤러리 전시를 위해 애쓰신 주민자치회장과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갤러리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고독사 예방 홍보 캠페인 진행 모습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 고독사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아산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손준배)은 11일 수곡1리 마을회관에서 고독사 예방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날 캠페인은 거리가 멀어 복지 정보를 접하기 힘든 농촌 산간 지역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고독사에 취약한 대상자의 안부를 살피고, 고독사 우려 대상자의 경우 복지위기알림앱 설치를 안내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웃 간 서로 관심을 갖고 마을의 고독사 예방 및 위기가구를 발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행복키움추진단도 더 많은 사람이 고독사 예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모습

 

▷인주면, 마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2차) 운영

 

아산시 인주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최경만)가 11일 문방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주면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복지행정팀(복지종합상담) △인주면보건지소(한방진료 및 건강상담) △아산시 보건소 질병정책팀(진드기매개 감염병 교육 및 방역물품 지원) 등이 함께 참여해 보건·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했다.

 

상담창구에 참여한 주민은 "무더운 날씨에도 경로당까지 직접 와서 치매검사 및 한방진료도 해주고 폭염 대비 후원물품도 받게 되어 너무 유익한 시간이였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경만 면장은 "앞으로도 직접 어르신을 찾아다니며 전문적 상담을 통한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 지원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6동, 선장면, 온양5동, 온양3동, 송악면, 인주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