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7월 22일 소식(송악면, 배방읍,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7/22 [08:30]

7월 22일 소식(송악면, 배방읍,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7/22 [08:30]

▲ 업무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연지미용실과 이·미용 재능기부 업무 협약 체결

 

아산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손준배)은 지난 19일 연지미용실(대표 황연숙)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이·미용 재능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8월에 진행될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행사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해 줄 예정이다.ㅊ

 

황연숙 대표는 "예전부터 이·미용 서비스 봉사를 하고 싶었는데 여러 사정으로 인해 실천에 옮기지 못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나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곳에 봉사를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재능기부를 위해 협약을 맺어주신 연지미용실 대표님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배방읍 건강 특화 프로그램 행사 모습

 

▷배방읍, 찾아가는 건강 특화 교육 행사 시행

 

아산시 배방읍행정복지센터(읍장 유지상)는 지난 19일 취약계층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배방읍 구령1리 경로당에 찾아가 진행되었다. 낙상사고 위험성이 높은 어르신들이 근력을 향상해 낙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했으며 간단한 건강상담, 혈압 당뇨 체크로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상담이 추가로 진행되었다.

 

김모 어르신은 "더운 날씨에도 직접 찾아와 다양한 교육을 해주어서 도움이 되었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유지상 읍장은 "배방읍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드리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라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후원물품(여름이불)을 전달하는 김용민 이장 모습

 

▷인주면, 2024년 복지이장 특화사업 '혹서기·혹한기 물러가라! 복지이장이 간다!' 실시

 

아산시 인주면(면장 최경만)은 지난 19일 복지이장 특화사업 '혹서기·혹한기 물러가라! 복지이장이 간다!'를 진행했다.

 

'혹서기·혹한기 물러가라! 복지이장이 간다!'는 폭염 피해 및 한파로 인한 에너지 가격 급등 등으로 더위와 추위에 취약한 세대를 해당 마을의 이장이 해당 세대를 방문하여 생활실태와 복지욕구, 가전 고장 등 위험요소를 확인하는 '인주면 복지이장 특화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문방1리 김용민 이장은 "마을주민 중 특히 더위와 추위에 취약한 주민들을 한번 더 살필 수 있어 기쁘다. 복지이장으로서 이웃에 좀 더 관심을 가지며 따뜻하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경만 면장은 "각 마을에 복지이장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촘촘한 지역복지에 힘쓰고 있어 든든하다"라며 "복지이장들과 함께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의 따뜻한 교류를 통한 더불어 행복한 마을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송악면, 배방읍, 인주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