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월 29일 소식( 온양6동, 온양1동, 배방읍, 온양3동, 음봉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5/29 [08:26]

5월 29일 소식( 온양6동, 온양1동, 배방읍, 온양3동, 음봉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5/29 [08:26]

▲ 후원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천무종 무신신당, 온양6동 취약계층에 후원물품 전달

 

사단법인 대한불교 천무종 무신신당(대표 윤권호)이 지난 27일 아산시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에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작년 5월 행복키움추진단과 천무종 무신신당이 체결한 정기 후원 협약에 따른 것으로, 백미 10㎏ 10포가 취약계층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윤권호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더욱 외로울 수 있는 이웃들과 나눔으로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범영 단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사랑을 나눠주고 있는 후원자께 감사드리고, 덕분에 우리 이웃들이 한 번 더 웃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무종 무신신당은 2023년 5월부터 6차례에 걸쳐 백미와 식용유, 치약·칫솔 세트 등 다양한 물품을 온양6동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하고 있다.

 

 

▲ 온천천 살리기(EM흙공 던지기) 사업 추진

 

▷온양1동 주민자치회, EM흙공 활용 '온천천 살리기' 사업 추진

 

아산시 온양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온천천 생태를 살리기 위해 EM흙공을 던지는 사업을 추진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 미생물군)흙공이란 유용 미생물로 만들어진 EM발효액과 황토를 섞어 공모양으로 반죽하여 발효시킨 것으로, 하천의 오염물질을 분해하여 악취를 제거하고 하천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주민자치 자치계획형 사업의 일환으로 온양1동 주민자치회 환경안전분과에서 온천천 생태계 회복과 악취 제거를 통한 주민의 주거지 환경 개선을 위하여 추진했으며, 온천천 버드나무 하중도부터 경남아너스빌아파트 부근에 이르는 구간까지 800여 개의 EM흙공을 투척했다.

 

김찬호 온양1동 주민자치회장은 "EM흙공이 온천천 수질 정화를 통해 온천천을 이용하는 주민들과 온양1동 주민들의 주거지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온양1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정순 온양1동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서 온천천 생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추진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살기 좋은 온양1동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후원금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양무리교회,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에 가정의달 맞이 후원금 전달

 

대한예수교장로회 양무리교회(목사 계희원, 배방읍 북수리 소재)가 28일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손정열, 김창덕)에 가정의달을 맞아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행복키움추진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계희원 목사는 "조금은 늦은 감이 있지만 가정의달을 맞이해 신도들과 함께 주위 어려운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후원하게 되었다"며 "아동 도서나 학용품 등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손정열 단장은 "꾸준하게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아동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살피고 꼭 필요한 곳에 쓰도록 하겠다. 우리 행복키움추진단도 지역 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바자회 행사 모습

 

▷온양3동 새마을협의회, 이마트 아산점과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아산시 온양3동 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김명찬, 부녀회장 김서연)는 28일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랑나눔 바자회는 이마트 아산점(점장 강대영), 세흥상사(대표 이종수)에서 후원한 생활용품·의류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했으며, 새마을 회원들이 손수 만든 잔치국수·닭발·부침개 등 다양한 먹거리 장터도 운영했다.

 

김명찬·김서연 회장은 "오늘 사랑나눔 바자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수익금 전액은 홀몸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밑반찬 및 물품을 마련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오효근 온양3동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자 바자회를 개최한  온양3동 새마을협의회의와 이마트 아산점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 음봉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진행 모습

 

▷음봉면, 찾아가는 보건복지·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음봉면(면장 최기호)이 28일 삼거2리, 동암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개최했다.

 

이날 상담 창구에는 △음봉면 행정복지센터(복지종합상담) △음봉보건지소(혈압·혈당, 치매검진) △음봉파출소(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카네이션만들기) △은자씨플라워(원예테라피) △유원대학교(네일아트, 손마사지)가 함께 참여하여 보건·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 A씨는 "경로당에서 다양한 정보와 보건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았다"고 말했다.

 

최기호 음봉면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다양하고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현장밀착형 복지서비스가 전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6동, 온양1동, 배방읍, 온양3동, 음봉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