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6월 18일 소식(염치읍, 탕정면, 온양3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6/18 [08:11]

6월 18일 소식(염치읍, 탕정면, 온양3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6/18 [08:11]

▲ 동정삼거리 화단

 

▷염치읍, 알록달록 싱그러운 여름꽃 향기 물씬

 

아산시 염치읍(읍장 고영경)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여름꽃 15,000여 본을 심어 이른 여름을 맞이하였다.

 

지난봄, 염치읍 한우 거리에 화분 140여 개를 설치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염치읍은 이번에도 여름꽃을 집중 식재하여 알록달록한 한우 거리를 조성하는 데 힘썼다.

 

염치읍 한우 거리를 방문한 방문객들은 "맛있는 식사도 하고, 예쁜 꽃도 볼 수 있어 다음에도 또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염치읍은 이외에도 쾌적하고 싱그러운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교차로와 주요 도로변 화단에 무성히 자라있던 풀들을 제초하고, 마리골드, 피튜니아, 백일홍, 안젤로니아 등을 식재하였다.

 

고영경 읍장은 "봄을 만끽할 여유도 없이 찾아온 여름에 많이 지치고 불쾌지수도 높아질 수 있겠지만, 알록달록한 여름꽃이 주민분들께 작은 행복을 드렸으면 좋겠다"며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고 좋은 기운만 가득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2024년 탕정면 여름꽃 식재

 

▷탕정면, 꽃향기 가득한 여름맞이 준비 완료

 

아산시 탕정면(면장 이두열)은 17일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여름꽃(안젤로리아 및 일일초 등) 13,000본을 심었다.

 

면사무소 청사와 선문대 후문 등 총 8개소에 색색의 여름꽃을 심어 꽃향기 가득한 가로화단을 조성했다. 또한 주변 잡초 제거 및 쓰레기 수거를 통해 주변 환경을 정리했다.

 

이두열 면장은 "매일 같이 꽃을 피워내는 일일초를 보며 주민들의 얼굴에도 미소가 피었으면 좋겠다"라며 "계절마다 꽃이 피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탕정면은 매해 여름꽃 심기와 환경 정비를 통해 면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업무 협약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장어와 소곱창 반찬 나눔 지원사업 업무 협약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오효근, 민간단장 박충서)은 지난 15일 장어와 소곱창(대표 김기수)과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어와 소곱창(모종동 소재)은 작년부터 식사준비가 어려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에게 매주 반찬을 지원해왔으며, 이번 협약이 지속적인 반찬 지원을 위한 관계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김기수 대표는 "판매하는 반찬을 쓰지않고 매번 다른 반찬을 보내드리기 위해서 매주 수요일마다 아침부터 새로운 반찬을 만들고 있다"며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이 솜씨가 좋다고 하셨다는 말씀을 전달받으면서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오효근 온양3동장은 "꾸준한 기부로 더워지는 날씨에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께서 입맛을 잃지않고 영양을 섭취하실 수 있게 해주시는 김기수 대표님께 감사한 마음을 대신 전한다"고 말했다.

 

 

 

▲ 염치읍 마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모습

 

▷염치읍, 아산시보건소와 함께 여름철 건강관리, 복지상담 펼쳐

 

아산시 염치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고영경)가 17일 백암1리 경로당에서 마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날 상담창구에서는 각종 복지 제도 안내, 맞춤형 복지상담과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이 이뤄졌으며, 여름철을 맞아 건강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아산시보건소(정신보건센터, 질병정책팀, 방역팀)의 협조를 받아 마음 안심 버스 운영을 통한 스트레스 측정 및 정신건강 상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 모기유충구제제 사용 교육 및 배부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상담창구에 참여한 주민 A씨는 "날이 너무 더워 기운이 없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게 교육도 해주고 물품도 나눠줘서 너무 좋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고영경 읍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보건·복지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많은 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염치읍, 탕정면, 온양3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