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월 13일 소식(온양6동,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5/13 [08:35]

5월 13일 소식(온양6동,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5/13 [08:35]

▲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 '어버이날 孝 잔치마당' 진행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 '어버이날 孝 잔치마당' 진행

 

아산시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오혜란)가 지난 9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어버이날 효 잔치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어르신 30여 명을 초대하여 풍성한 식사 대접과 카네이션 및 소정의 선물을 전달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 진정한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오혜란 회장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은 식사를 챙기기 어려우실 텐데 직접 준비한 밑반찬과 같이 맛있는 식사를 챙겨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솔선수범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온양6동 적십자회원들의 따뜻한 마음들이 노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환달 온양6동장은 "이번 어버이날 효 잔치마당으로 수고하여 주신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9일 국무총리 세종공관에서 열린 '2024년 대한적십자사 자랑스런 봉사회 시상식'에서 밀알상을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 상은 지역사회 내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매진하는 봉사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전국 6천300여개 봉사회 중 활동이 우수한 봉사회에 수여하는 상으로,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이불 세탁 봉사, 반찬 나눔 봉사, 물품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들을 펼쳐 온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 온양5동 복지통장, 어버이날 맞이 기념행사 단체촬영 모습

 

▷아산시 온양5동 복지통장,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아산시 온양5동 복지통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지난 10일,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 가정에 카네이션과 후원 물품 전달 행사를 펼쳤다.

 

카네이션은 퀸플라워(대표 박은아)에서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후원하여 마련되었으며, 복지통장 1:1 결연대상 26가구에 전달됐다. 복지통장들은 직접 결연대상 가정에 방문해 카네이션과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여쭙고 건강을 살폈다.

 

 

 

▲ 거리홍보 캠페인 행사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 행복키움지원사업 거리홍보 캠페인 실시

 

아산시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동장 강환달, 단장 이범영)은 지난 10일 은행나무길을 찾아 아산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행복키움지원사업 거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온양6동 행복키움지원사업 인지도 향상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다. 행복키움지원사업이란 취약?위기가구 대상자에게 복지?보건?주거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다. 온양6동은 지난해 아산시 행복키움지원사업 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온양6동 행복키움지원사업현황 △행복키움추진단 단원모집 △취약?위기 가구 발견 시 신고방법 △아산시 위기가구 신고 포상제도 등을 홍보했다.

 

은행나무길을 찾은 한 시민은 "온양6동에서 이렇게 많은 복지사업을 하는지 잘 몰랐다"며 "나부터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 이웃사랑을 실천해 봐야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추진단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행복키움추진단원으로서의 뿌듯함과 보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 위한 활동에 더욱더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온양5동행복키움, 가정의 달 맞이 치킨 쿠폰 지원

 

아산시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안금선, 민간단장 강연식)은 지난 10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조손 및 한부모가정 20가구에게 치킨쿠폰을 나누었다고 밝혔다.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은 매년 어린이날이 있는 5월에 치킨쿠폰을 나누는 행사를 통해 아동들이 즐겁고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강연식 단장은 "우리 주변의 어린이들이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다 해야 된다"라며 "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비록 작은 나눔일지라도 어린이들이 즐거운 한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