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월 14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염치읍,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5/14 [08:24]

5월 14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염치읍,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5/14 [08:24]

▲ 적십자봉사회 반찬나눔행사 모습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회장 박원예)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을 위해 13일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취약계층 50가구에 정성 가득한 반찬을 만들어 직접 전달하면서, 안부도 함께 살피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다.

 

박원예 회장은 "반찬을 가져다드리면 반갑게 맞아주시는 어르신들이 계셔 보람을 느낀다"며 "맛있게 드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효근 온양3동장은 "반찬 나눔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적십자봉사회 회원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환경정화 봉사활동 모습


▷신창면 주민자치회, 순천향대학교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아산시 신창면 주민자치회(회장 성재경)는 지난 11일 순천향대학교 한국 정부 초정 장학생 봉사동아리, 다국적 유학생 방송 동아리(Without Borders), 신창면 외국인 기관 단체 협의회 30명과 함께 신창면 역사공원 및 신창항교 일대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몽골,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브라질, 키르기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참가해 지역 사회 공헌뿐만 아니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동건 순천향대학교 국제교류처 글로벌 교육지원팀 직원은 "유학생들이 외국인 주민을 위한 한국어 교육과정과 다문화 청소년 위탁 교육 운영으로 지역 사회 발전에 동참해 왔다"며 "상생의 역량을 갖춘 참다운 인재 양성을 위해 이 같은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성재경 주민자치회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를 키워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 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벤치설치 사업 실시 모습

 

▷염치읍 주민자치회, '마음쉼,건강쉼,우리마을쉼(벤치설치)' 사업 실시

 

아산시 염치읍 주민자치회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마음쉼,건강쉼,우리마을쉼(벤치설치)'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2024년 염치읍 주민자치회 민관협력형 사업으로, 염치읍민들의 마음을 쉬게 할 수 있는 공간 형성을 위해 마을 곳곳에 마을 쉼 벤치를 설치했다.

 

홍문기 회장은 "염치읍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들의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형성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염치읍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라고 말했다.

 

이에 고영경 염치읍장은 "염치읍 주민의 마음과 건강을 쉴수있게  벤치 설치를 해 준 주민자치위원에 감사드리며, 읍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찾아가는 복지상담 진행


▷아산시 온양5동, 마을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온양5동(동장 안금선)은 13일 기산2통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 아산시 보건소(소장 장동민),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대표 유계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단장 강연식)가 참여해 △건강교육 △각종 복지제도 홍보 및 상담 △기초 건강검사 △정신건강상담 △물품 나눔 △행복키움사업 홍보를 진행됐다.

 

안금선 온양5동장은 "마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을 통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정보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잘지내YOU' 모바일 앱을 설치하여 1인 가구 등 고독사 취약계층을 모니터링하는 사업을 추진해 고독사 예방에도 노력을 다하고 있다.

 

 

▲ 마음안심버스 운영중

 

▷온양5동, 기산2통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운행

 

아산시 온양5동(동장 안금선)은 아산시 보건소 정신보건팀과 협업하여 주민들을 찾아가 주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지원하는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마음안심버스에서는 정신건강검진 및 상담, 스트레스 측정 등 다양한 심리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시는 13일 기산2통 경로당 이용 주민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했다. 상담 과정에서 정신 건강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참여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의료기관 연계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음안심버스를 이용한 시민은 "평소에 접하지 못한 스트레스 검사나 심리상담을 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요즘 우울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사람들을 위해 마음안심버스가 많이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3동, 신창면, 염치읍, 온양5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