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9월 23일 소식(온양5동, 둔포면, 인주면, 염치읍)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1/09/23 [14:01]

9월 23일 소식(온양5동, 둔포면, 인주면, 염치읍)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1/09/23 [14:01]

▲ 여성자원봉사단 물품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 저소득층에 추석맞이 물품 나눔 행사

 

온양5동여성자원봉사단이 지난 17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물품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추석명절을 맞아, CJ선물세트와 떡 세트를 준비했으며 바나나, 두부 등 영양가 있는 식품과 쿠키, 젤리 등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간식거리를 같이 담아 전달했다.

 

신옥희 단장은 "어려운 시기를 더욱 힘들게 보내셨을 우리 이웃에 따뜻한 온기가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온양5동여성자원봉사단은 아산시기초푸드뱅크에서 물품 후원을 받아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연계해 매월 저소득 가정 식생활 용품 전달하며 취약계층의 건강 및 생활환경 안부확인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아울러 경로당 염색 봉사활동을 십 수 년째 이어오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을 열심히 이어가고 있다.

 

 

▲ 둔포 천안신양강꼬치 2호점에서 결연 아동을 위해 지원한 물품

 

▷둔포 천안신양강꼬치 2호점, 결연 아동을 위한 물품 지원

 

둔포면 석곡리에서 천안신양강꼬치 2호점을 운영하고 있는 방군철 씨가 평소 후원하고 있는 결연 아동에게 전달을 부탁하며 둔포면에 후원물품을 기부했다.

 

23일 둔포면에 따르면 방 사장은 2018년부터 둔포면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아동 2명과 결연을 맺고 매월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추석을 맞이해 결연 아동이 더 풍성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쌀, 과일, 계란 등 30여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직접 준비해 전달을 부탁했다.

 

방군철 사장은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이 더 외로운 시기인 명절에 풍성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으로 준비했다. 비록 물품은 일시적인 지원이지만 작은 관심과 정성이 밑거름이 돼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밝게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용훈 면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방 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면도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더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 물품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인주면행복키움,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물품 나눔 행사 가져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7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89명의 아이들에게 추석명절을 맞아 햄·참치 선물 세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1년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 추진 사업(지역아동센터 물품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인주지역아동센터, 어진고을지역아동센터, 나누미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1인 1세트를 모두 지원했다.

 

황미숙 인주지역아동센터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과 추석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을 실천하는 이번 행사를 진행해준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규일 단장은 "이러한 나눔을 통해 이웃 사랑의 온정이 전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굿데이이사서비스 이사지원 서비스 진행 모습     

 

▷굿데이이사서비스, 추석 맞아 따뜻한 이사지원 서비스 실시

 

이사전문 업체 굿데이이사서비스가 지난 17일 염치읍 거주 노인 부부 세대를 방문해 이사지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행복키움지원사업 협약체결의 일환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세대를 선정해 추진했다.

 

이사지원 수혜자는 "이사 비용을 부담하기 어려워 걱정했는데 많은 분이 도움을 주셔서 무사히 이사를 마치고 추석을 새집에서 맞을 수 있었다. 대표님께서 이사선물로 두루마리 휴지도 한 세트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성환 대표는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쾌적한 주거지에서 주거할 수 있도록 꾸준한 이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분이 고생하셔서 대상자가 새집으로 이사 올 수 있게 됐다. 이사 서비스가 용역에 해당해 후원영수증을 처리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상으로 이사 서비스 지원과 에어컨 후원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는 굿데이 서비스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굿데이이사서비스는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월 1회 대상 가정을 선정해 이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 ㈜동화기업 양곡 후원 기념사진    

 

▷㈜동화기업, 추석 맞아 인주면 저소득층 가구에 양곡 100포 후원

 

동화기업이 추석을 맞아 지난 15일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에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10kg 백미 100포대를 후원했다.

 

동화기업은 매년 인주면에 명절 때마다 양곡 100포를 꾸준히 기부해온 모범이 되는 기업이다. 후원 물품은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과 독거노인 관리사 등을 통하여 독거노인, 수급자 및 기타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최윤철 공장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우리 사회가 다소 냉랭하지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다는 우리 내 속담처럼 어려운 이웃이 명절만큼은 즐겁고 풍요롭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규일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준 동화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행복키움 추진단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영상 면장은 "예로부터 추석은 만백성의 즐거움의 표상이었다. 모두가 힘들고 어렵지만, 따뜻하고 풍요로운 추석을 선물할 수 있도록 소중한 양곡을 후원한 동화기업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5동, 둔포면, 인주면, 염치읍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