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9월 11일 소식(음봉면, 온양6동, 인주면, 온양1동, 도고면, 배방읍, 신창면, 송악면, 온양2동, 온양4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9/11 [08:28]

9월 11일 소식(음봉면, 온양6동, 인주면, 온양1동, 도고면, 배방읍, 신창면, 송악면, 온양2동, 온양4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9/11 [08:28]

▲ 추석맞이 사랑의 물품나누기 행사 기념촬영 모습

 

▷음봉면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사랑의 물품나누기' 행사 가져

 

아산시 음봉면 새마을협의회(총회장 김근식, 부녀회장 박옥순)는 10일 추석을 맞아 관내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는 '추석맞이, 사랑의 물품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음봉면 새마을협의회 30여 명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정성껏 준비한 김 선물 상자를 70여 개를 각 마을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김근식 총회장과 박옥순 부녀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시간을 내어 함께 해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소외된 이웃분들에게 명절을 맞아 조금이나마 좋은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최기호 면장은 "이렇게 더운 날씨에도 좋은 일을 위해 힘써주시는 음봉면 새마을협의회에 감사드리며, 항상 지역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후원물품 전달 모습

 

▷맛골농원,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에 추석명절 후원물품 전달

 

맛골농원(장존동 소재, 대표 임선민)이 추석을 맞아 지난 9일 아산시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동장 정인묵, 단장 이범영)에 직접 재배한 고품질 배 24상자를 전달했다.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양6동에 과일을 후원해 오고 있는 맛골농원 임선민 대표는 "직접 농사지은 배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작은 행복과 따뜻함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이번 후원의 의미를 전했다.

 

정인묵 온양6동장은 "매년 변함없는 온정의 손길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이 풍요롭고 넉넉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인주방문요양센터 김세트 후원

 

▷인주방문요양센터, 인주면 행복키움에 추석맞이 김 선물 세트 후원

 

아산시 인주방문요양센터(센터장 박문상)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10일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아산시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이규일, 최경만)에 김 선물 세트를 후원했다.

 

박문상 센터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모두가 행복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규일 단장은 "항상 이웃에게 적극적인 나눔의 손길을 전해주는 인주방문요양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정성이 담긴 후원물품은 어려운 지역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 선물세트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대동목재, 온양1동 행복키움에 추석맞이 선물세트 50개 전달

 

대동목재(대표 표선정)는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아산시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민간단장 장일권, 공공단장 유정순)에 선물세트 50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선물세트 50개는 온양1동 저소득 홀몸어르신, 장애인, 취약계층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표선정 대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분들에게 따듯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주변 이웃들이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동목재는 매년 명절마다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 명절 선물세트 등을 후원하며 지역사회에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추석물품 나눔 행사 모습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 어려운 이웃을 위한 추석 명절맞이 나눔 행사 진행

 

추석을 맞이하여 아산시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이승희, 민간단장 고윤재)은 10일 도고면 관내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어려운 이웃 10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행복키움추진단 기금으로 마련한 고기, 김세트, 황도, 백도 외 개인 후원 물품인 햅쌀(단장 고윤재), 나박김치(부단장 박정희), 산란(총무 김경숙), 송편(단원 남정숙), 사골(시장정육점), 구운계란(금화광고) 등으로 준비 되었다.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은 이번 행사 대상 100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후원물품을 전달했으며, 취약계층 모니터링도 함께 진행하였다.

 

고윤재 단장은 "늘 이맘때면 어려운 분들은 더 소외감을 느끼기 마련이다"라며 "이런 분들에게 소외되었다는 감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희 면장은 "해마다 이맘때면 민?관이 협업하여 소외된 이들을 위해 추석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며 "우리 도고면은 명절맞이 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읍청사 화단 식재 모습

 

▷아산시 배방읍, 추석 맞이 제초 작업 및 가을꽃 식재 실시

 

아산시 배방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유지상)는 10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주요 도로변 제초 및 가을꽃 식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유동인구가 많은 배방역과 읍 청사를 중심으로 주요 도로변에 제초 작업을 실시했으며 배방역 사거리, 읍 청사, 도로변 등에 국화 600본, 맨드라미 800본, 메리골드 1,000본을 식재했다.

 

유지상 읍장은 "제초작업과 가을꽃 식재로 도심 환경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정비하여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이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가득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후원물품 전달 모습

 

▷주식회사 우룡실업, 신창면행복키움에 추석명절 양말 후원

 

주식회사 우룡실업(대표 이홍엽)이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양말 선물세트 100세트(150만 원 상당)를 아산시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지민영, 박희성)에 전달했다.

 

이날 기부된 양말 세트는 소외된 지역 사회 이웃들이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신창 관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홍엽 대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신창의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민영 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시는 주식회사 우룡실업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관내주민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우룡실업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 후원물품 전달 모습

 

▷자연온누리약국, 송악면 행복키움에 상비약품 기부

 

자연온누리약국(대표 김현화)이 10일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상비약품 20팩(40만 원 상당)을 아산시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후원 물품은 관내 저소득 · 취약계층 2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현화 대표는 "비록 작은 나눔이지만 관내의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자원이 부족한 우리 송악면의 이웃을 위해 관심을 갖고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전달받은 물품이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나눔 행사 진행 모습

 

▷아산시 온양2동 행복키움추진단, 추석 맞아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온양2동 행복키움추진단(동장 유해조, 단장 정상진)은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반찬 나눔과 온양2동 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으로 이불 패드와 베개(160만 원 상당)를 마련하여 추진단원들이 직접 취약계층 30가구를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정상진 추진단장은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힘이 되었기를 바라며, 따뜻하고 행복하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해조 온양2동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추진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더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후원물품 전달 모습

 

▷㈜씨케이텍,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에 추석 명절 후원물품 전달

 

㈜씨케이텍(대표 곽철관)은 10일 아산시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지민영, 박희성)에게 추석 명절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기부된 선물세트 후원물품은 신창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민영 면장은 "후원물품을 받으시는 관내 취약계층 대상자께서도 마음도 함께 풍성한 명절을 보낼수 있을 것 같다"며 "어려운 불경기속에서도 잊지 않고 명절때마다 후원을 해주시는 ㈜씨케이텍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씨케이텍은 2016년 9월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과 협약체결 이후 매월 일정금액의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으며, 매해 추석과 설 명절에 후원물품을 꾸준히 지원함으로써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 행복키움추진단 추석명절 후원품 전달행사 모습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 소외계층에 추석 명절 후원품 전달

 

아산시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우재원?장윤창)은 10일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가정 162가구에 후원품을 전달하였다.

 

추진단원들은 가정에 방문하여 반찬과 송편, 명절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우재원 단장은 "한가위를 맞이하며 추진단원들이 모여 관내 소외되는 가정이 없기를 바라며 후원품을 준비하고 전달했다"며 "모두가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명절 후원품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매년 홀로 보내는 명절이지만 이렇게 선물도 챙겨주고 방문해주니 매우 고맙다"고 말했다.

 

 

▲ 고독사 예방 캠페인 추진

 

▷인주면 행정복지센터, 고독사 예방 캠페인 추진

 

아산시 인주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최경만)는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이규일)과 함께 10일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인주면 열린 간담회와 연계하여 추진되었으며, 1인가구 중?장년 고독사의 심각성 및 예방 필요성을 알리며 '아산 안부살핌앱 잘지내YOU', '복지위기 알림 앱' 홍보 및 설치 안내 등을 실시했다.

 

또한 건강보험, 월세 및 관리비 체납, 금융 연체, 단가스?단수 등 열악한 환경에서 고민하고 있는 위기가구 발견 시 신고할 것을 당부하며 고독사 문제의식 제고 및 주민들의 따뜻한 관심을 부탁했다.

 

최경만 면장은 "캠페인을 통해 작은 관심이 어려운 사람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연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고독사 없는 인주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음봉면, 온양6동, 인주면, 온양1동, 도고면, 배방읍, 신창면, 송악면, 온양2동, 온양4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