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9월 24일 소식(온양6동,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9/24 [08:04]

9월 24일 소식(온양6동,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9/24 [08:04]

▲ 사물놀이 진행 모습

 

▷온양6동 주민자치회, 달아달아 밝은 달아 민속놀이 한마당 문화축제 진행

 

아산시 온양6동 주민 자치회(회장 이종수)는 지난 21일 온양6동 주민들에게 전통 놀이와 제기 만들기 체험을 통해 세시풍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달아달아 밝은 달아 민속놀이 한마당' 문화축제를 진행했다.

 

민속놀이 한마당 문화축제에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떡메치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 체험 행사와 청소년 댄스팀, 지역 가수, 북한 가수 등 문화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아이와 함께 민속놀이를 하면서 좋은 추억이 되었고, 온양6동에서 공연을 볼 기회가 적었는데 문화공연을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하였다.

 

이종수 주민자치회장은 "2023년 온양6동 주민자치회 우수 사업비 사업으로 선정된 달아달아 밝은 달아 민속놀이 한마당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모든 동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동민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후원 협약 모습

 

▷신창면행복키움, 온양온천로타리클럽과 후원협약 체결

 

아산시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지민영, 박희성)과 온양온천로타리클럽(회장 박영신)은 23일 신창면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양온천로타리클럽은 신창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물품 지원 뿐만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통하여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박영신 온양온천로타리클럽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신창면 관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꾸준한 지원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희성 행복키움추진단장은 "큰결심을 해주신 온양온천로타리클럽 회원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마음을 드리며, 행복키움추진단에서도 함께 발맞추어 봉사에 동참하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온양온천로타리클럽은 아산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다방면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 11월에는 신창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500장 나눔행사를 직접 몸소 실천하는 등 지역의 나눔문화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 후원 협약 모습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 중화요리전문점 홍만옥과 후원협약 체결

 

아산시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지민영, 박희성)은 23일 남성리 소재 중화요리전문점 홍만옥과 관내 취약계층 대상자를 위한 정기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홍만옥은 신창면 소재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 보호 청소년들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직접 만든 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만옥 대표 백주화는 "지역에 있는 소외된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느낄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한 마음으로 봉사 시작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아이들도 다른 사람들에게 배푸는 기쁨을 함께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희성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소외된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어 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저희도 행복나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6동, 신창면 관련기사목록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